‘2018 블록체인엑스포’ 다양한 산업군 한자리에 모인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018 블록체인엑스포’ 다양한 산업군 한자리에 모인다

오는 26일부터 27일 양일간 부산서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2018 블록체인엑스포(BCEK)”에서 참가업체의 다양한 산업군 및 사업소개 컨퍼런스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한국해양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사업단)과 블록체인엑스포위원회가 주최하며 부산테크노파크, 부산광역시과학협회, 프로비즈가 주관하는 “2018 블록체인엑스포”에 부대행사로 행사장 메인무대에서 26일 유명 연사들의 발표가 시작되고, 27일에는 참가업체의 컨퍼런스 발표가 시작된다.

27일 참가업체들의 다양한 컨퍼런스가 시작되는 가운데 ▶이지팜 김용 CTO의 “BLOCEY (블록체인 기반 계약재배 직거래 플렛폼)”, ▶바이터그룹 이철이 대표의 “블록체인 기반 가상통화 트레이딩 에코시스템 VectorX”, ▶위브릭 조원규 대표와 제이슨 브링크(Jason Brink) 어드바이저의 “블록체인 공유경제와 커뮤니티 암호화폐 XP Chain”, ▶퀴즈톡 전창섭 대표의 “블록체인 기반의 퀴즈 콘텐츠 플랫폼” 등의 발표가 있으며 정확한 시간은 블록체인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행사 홈페이지에서 사전참관 신청을 하면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다.

부산광역시과학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많은 기관과 기업, 개인들이 사전 참관신청을 하여 관심이 많은 가운데 태국 투자자들도 대거 방문 할 예정이다. 또한 입장료가 비싼 기존 밋업형태만 있는 컨퍼런스와는 다르게 다양한 블록체인 산업군이 한자리에 모여 전시행사와 컨퍼런스, 사업소개가 일괄로 열리며, 참가업체에 한하여 메인무대를 개방한다고 밝혔다.

김은희 기자 (ke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