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잼, 징역 2년 구형...의미심장했던 스윙스 발언 "내 말이 말 같지 않나 보다"

(사진=씨잼 인스타그램)
(사진=씨잼 인스타그램)

씨잼이 마약 투약 혐의로 기소된 가운데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11일 수원지법 형사 11부(이준철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씨잼에 징역 2년에 추징금 1645만원을 구형했다.

검찰은 장시간 상습적으로 범행했으나 진지하게 반성하고 초범인 점을 고려했다고 구형 이유를 전했다.

씨잼은 이날 최후 변론에서 “부모님께 죄송하다”고 말하며 “스트레스로부터 탈출구가 될 수 있을까하고 호기심에 했지만 모두 변명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씨잼은 지난해 2월부터 올해 4월까지 함께 살던 연예인 지망생을 시켜 10차례에 걸쳐 대마초 112g을 구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동료 래퍼인 바스코 연예인 지망생 등과 함께 2015년 5월부터 올해 4월까지 대마초를 3차례 흡연하고 지난해 10월에는 코카인을 흡입한 혐의도 받고 있다.

씨잼에 이어 바스코 역시 마약 투약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들의 소속사 대표인 스윙스는 방송에서 심경을 털어놓기도 했다.

스윙스는 최근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이들을 겨냥한 듯 “다들 연예인병에 걸리고 음악 작업을 안 하기 시작했다. 이제 래퍼들은 제 말이 말 같지 않은 거다. 화를 내고 고개를 끄덕이고 클럽에 간다. 모든 욕을 제가 먹는다”고 말하며 속상한 마음을 토로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정 기자 (kims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