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신세계아이앤씨, 결제 수단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스토어와 신세계아이앤씨가 'SSG페이-원스토어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원스토어 '선불형 기프트 카드(POSA)'를 이마트, 이마트24, 일렉트로마트에서 판매한다. 핀번호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원스토어 '디지털 기프트 카드'를 'SSG페이' 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원스토어는 신세계아이앤씨 'SSG페이'를 원스토어 내 외부 결제 수단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원스토어의 다양한 앱과 게임, 이북(e-book) 등을 'SSG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다.

원스토어는 이번 기프트 카드 론칭을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이마트, 이마트24, 일렉트로마트에서 원스토어 선불형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10% 캐시업 혜택과 함께 구매금액에 따른 '삼국지M'게임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양사는 원스토어 종합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 자원과 '신세계아이앤씨'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를 활용해 열린 결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동반 성장을 위해 함께 힘쓰기로 했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점차 기프트 카드 구매처를 확대해 이용자들이 일상에서 더욱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면서 “완전한 개방형 앱 마켓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오른쪽)가 신세계아이앤씨 김장욱 대표와 SSG페이-원스토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원스토어 이재환 대표(오른쪽)가 신세계아이앤씨 김장욱 대표와 SSG페이-원스토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