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파트너사와 손잡고 IoT패키지로 시장 공략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글로벌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전문기업 어드밴텍이 쉽고 신속하게 IoT를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레디패키지(SRP)를 출시한다. 11월 1일 중국 쑤저우에서 열리는 IoT 코크리에이션서밋에서 관련 주요 패키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어드밴텍케이알(대표 정준교)은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 기업과 협력해 IoT 솔루션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산업용 IoT SRP를 출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드밴텍이 출시할 IoT SRP는 어드밴텍과 파트너사가 공동으로 센서·게이트웨이·플랫폼·소프트웨어(SW) 등을 패키지화해 고객사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면 전기차 충전서비스 구축을 위해 키오스크 등 하드웨어(HW)는 어드밴텍 제품을, 충전 프로그램은 파트너 SW를 사용하는 등 고객사가 원하는 제품을 패키지화해 제공한다.

어드밴텍과 파트너는 공동 마케팅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고객은 턴키로 제품을 선택해 빠르게 구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어드밴텍은 연말까지 약 30개 SRP를 구성해 마케팅을 진행한다.

최근 산업용 IoT 솔루션은 엣지 디바이스 관리, 무선 통신, 데이터 통합과 분석, 인공지능 모델 개발, 클라우드 플랫폼 등을 요구하고 있다. 또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구조와 전문기술·지식을 요구하고 있어 이같은 협력이 효과적이고 상호이익이 되는 모델이라고 어드밴텍은 밝혔다.

어드밴텍은 산업용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와이즈파스'(WISE-PaaS)와 데이터 기반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있다. 와이즈파스는 유연한 확장성과 높은 안정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인공지능 모델 트레이닝 및 배포 프레임워크, 멀티레벨 데이터 보안·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드밴텍은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중국 쑤저우에서 어드밴텍 IoT 코크리에이션서밋을 개최하고 일부 SRP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서밋에는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공유하기 위해 글로벌 IoT 전문가 6000여명이 참석한다. IoT 관련 주제로 100개 토론 세미나가 진행된다. 다양한 산업 파트너와 함께하는 IoT 솔루션 발표 및 주요 산업 도메인 파트너와 공동개발한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시티 산업 관련 새로 아이디어도 공개된다.

정준교 어드밴텍 한국지사장은 “다양한 산업용 IoT 솔루션을 신속 배포하기 위해 코크리에이션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며 “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과 결합한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