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팀벤처스,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참가

에이팀벤처스,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참가

에이팀벤처스(대표 고산)는 18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8'에 참가해 아트토이 작가를 위한 온라인 제조 솔루션을 소개한다.

에이팀벤처스는 3D 피규어 제작과 제품 양산에 관심 있는 아트토이 작가를 위해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부스 방문객에게 온라인 제조서비스 '크리에이터블' 10% 할인 쿠폰을 증정해 3D 모델링부터 산업용 3D 프린팅까지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인기 캐릭터 '몰랑' 윤혜지 작가와 협업을 통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3D 프린팅한 몰랑 책갈피를 매일 선착순 400명에게 무료 증정한다. 몰랑은 2012년 2월 카카오톡 이모티콘 초기 시장에 입점하며 대중에 알려졌다. 지난해부터는 EBS에서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고 있다. 몰랑 애니메이션은 미국 디즈니 채널에서 시청률 1위, 유럽지역 채널에서도 시청률 반응 1위를 하며 총 150여개국에 배급될 만큼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캐릭터다. 윤혜지 작가가 크리에이터블 서비스를 통해 몰랑 3D 모델링 및 시제품 제작을 했던 인연으로 올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서 함께 한다.

윤 작가는 몰랑 부스에 에이팀벤처스 보급형 3D 프린터 '크리에이터블 D3'을 설치해 실시간으로 몰랑 책갈피를 3D 프린팅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블 D3로 제작한 팔 다리와 몸통이 움직이는 몰랑 피규어를 특별 이벤트를 통해 하루에 한 명에게 증정한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