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핫 트렌드] 여름비를 상쾌하게 즐기는 필수 아이템 4선

전자신문과 상품판매 사이트인 트랜드코리아(Trend Korea)에서 최신 트렌드와 필요에 맞는 핫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아직 기상청의 공식 발표는 없지만, 올해 장마는 예년보다 2주 정도 일찍 끝나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습니다. 그렇다고 비소식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여름 소나기가 때때로 장마철 못지 않은 굵은 빗줄기를 쏟아내곤 하니까요.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무더위 속 비는 온도자체는 시원하기도 하겠지만, 습도때문에 더욱 답답함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또 갑작스러운 폭우에 옷과 신발이 다 젖어버리는 것도 속상한 일이죠. 이처럼 짜증이 밀려오는 상황을 보다 쾌적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몇 가지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이번 ‘ET 핫 트렌드’에서는 상품픽업전문가 고현규(케이그룹/이베이코리아 상품소싱에이전시) 대표가 선정한 '짜증스러운 여름비, 사이다처럼 즐기는' 필수 아이템 4종을 선보입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1 – 기라로쉬 자동장우산

비 하면 역시 첫 번째로 생각나는 건 당연히 우산이겠죠? 보통 우산들이 자주 접었다 펴는 것은 물론 거센 빗줄기 때문에 제품 자체의 손상 등이 발생하는 경우도 제법 있는데요. 우산 사용비중이 높은 여름에는 이런 부분이 더욱 신경쓰이실 수 밖에 없겠죠.

첫 추천제품인 기라로쉬의 자동장우산은 다양한 기능과 내구성으로 신경쓰일 거리를 줄였습니다. 우선 반지름만 57cm로, 완전히 펴면 1m가 넘는 넓이와 함께 12개의 살대가 주는 안정감과 제품자체의 내구성이 거센 빗줄기 속에서도 안심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합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여기에 잠깐의 빗줄기에도 옷이 젖을 수 있는 여름의 특성상, 기라로쉬 우산이 갖고 있는 자동 우산접이 기능으로 빠르게 펴고 접을 수 있다는 점도 신속한 비 대처에 한몫을 톡톡히 합니다. 총 7색상의 컬러풀한 디자인과 함께 튼튼하고 넓은 크기를 갖춘 '기라로쉬 우산' 여름 산책을 돕는 첫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2 – 장마철 레인부츠 드라이스테퍼스

비가 쏟아진다고 해서 스타일의 완성인 신발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빗물에 아끼는 신발이 젖도록 내버려둘 수도 없는 일이겠죠. 스타일이냐 신발보호냐 고민의 기로에 서 계신 여름 빗 속 패피(패션피플) 여러분들을 위한 필수 아이템이 있습니다.

'ET 핫 트렌드' 두 번째 추천아이템은 신발 방수 커버인 드라이스테퍼스인데요, 간단히 이야기하면 휴대용 장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발을 보호하는 운동화커버 하나로 단숨에 레인슈즈 하나를 장만한 듯한 효과를 누릴 수 있죠.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고강도의 고체 폴리염화비닐을 이용한 슈커버로, 신발 전용 우비처럼 덧신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앞부분은 지퍼로 돼 있어 편안하게 탈-착용이 가능합니다. 이중 마감 처리를 통해 방수도 완벽히 했고요. 발목부위의 뒷부분은 끈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비닐 소재로 인한 미끄럼방지를 위해 발바닥 부분은 특수솔을 사용해 그립감을 확보했고, 옆부분은 운동화 디자인을 담아 스타일을 표현했습니다. 발 크기에 따라 스몰, 미디움, 라지, 엑스라지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올 여름 빗 속에서 여유롭게 다니는 패셔니스타의 즐거움, 드라이스테퍼스로 만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3 - 빈지오 아동우산·아동우비·아동장화 모음전

비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적용되죠? 최근에는 성인 못지 않게 유아동을 위한 레인 아이템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아이들이 뛰놀다가, 학교나 학원을 오가다가 잃어버리거나 망가뜨리는 경우가 많아 사시기도 많이 사실 겁니다.

이때문에 어린이 레인아이템은 꼼꼼이 따지기도 해야하지만 가격대도 중요하겠죠? 이번에 추천드리는 아이템은 빈지오가 만든 유아동용 레인아이템 모음전입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친환경 재료로 만든 폴리에스테르를 주재료로 자체디자인을 적용해 만든 빈지오의 우비는 우중충한 날씨에도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극대화함과 더불어 3중 마감의 철저한 방수처리와 반사 리플렉터 적용으로 어린이들의 안전한 보행을 돕습니다.

우산도 마찬가지 입니다. 꼭지를 둥글게 처리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장화는 아이들이 신고 벗기 편하도록 고무 손잡이를 부착했습니다. 빈지오의 유아동장화는 일반적인 사이즈보다 약 5mm 작으니, 이를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4 - 아쿠아샌들 파이론 펀칭(남여공용)

'ET 핫 트렌드'가 추천하는 마지막 여름 비 아이템은 아쿠아샌들입니다. 습도가 높은 여름인데다 비까지 오면 발 자체도 갑갑할 뿐더러 신발이 젖으면서 생기는 다양한 상황들때문에 짜증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보통 아쿠아샌들을 찾으시는 경우도 상당히 많으시더라고요.

'아쿠아샌들 파이론 펀칭'은 기본적인 레인슈즈답게 배수와 통기성이 우수할 뿐더러, 착화감이 가벼워 신발 무게에 예민하신 분들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습니다. 또 미끄럼 방지패턴으로 고무재질때문에 나타날 수 있는 안전문제도 해소했죠.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여기에 발목밴드를 앞뒤로 젖혀 샌들이나 슬리퍼로 이용할 수 있어서, 여름철 계곡이나 바다는 물론 어디서든 편하게 신을 수 있다는 점도 특별합니다. 제품 색상은 발 사이즈가 250mm 이하로는 빨간색, 그 이상으로는 남색으로 준비돼 있습니다.

이상 전자신문과 트랜드코리아가 제안하는 ET 핫 트렌드 ‘장마철대비 필수아이템’ 편을 만나 보셨습니다. 추천해드린 이 제품들은 현재 전자신문과 함께 'ET 핫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는 '트랜드코리아' 홈페이지와 전자신문 공식 홈페이지 내에 게재된 기사 하단 'ET 핫 트렌드' 메뉴에서 접하실 수 있습니다!

높은 습도와 기온때문에 끈적끈적한 장마철. 나도 모르게 불쾌지수가 올라가는 장마철. 튼튼한 우산과 신발의 오염을 방지하는 커버까지, 똑똑한 소비를 통해 쾌적한 여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전자신문-트랜드코리아와 함께하는 'ET 핫 트렌드', 다음에는 더욱 좋은 유용한 제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박상훈 기자 (sh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