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스토리몰, 중력센서 조종법으로 어린이도 쉽게 조종하는 입문용 'JJRC H37·H47 미니 드론' 출시

앱스토리몰, 중력센서 조종법으로 어린이도 쉽게 조종하는 입문용 'JJRC H37·H47 미니 드론' 출시

앱스토리몰은 간편한 조작법과 뛰어난 영상 촬영 기능을 갖춘 미니 드론 ‘JJRC H37/H47’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드론은 4개의 다리를 접으면 손바닥만한 크기로 변하는 접이식 구조로 다리와 프로펠러 파손 걱정 없이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 스마트폰보다 가벼운 무게로 성인 여성은 물론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연한 연질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해 추락이나 충돌에도 파손을 최소화했으며 안전센서 탑재로 드론이 벽에 부딪히거나 충격을 받으면 즉시 모터가 정지돼 사고 위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동 이착륙과 긴급 정지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지원해 드론 초보자의 입문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100만 화소에 불과한 동급 드론과는 달리 미니 드론에서 보기 힘든 720p HD 화질을 지원한다. 내장된 기압계 센서로 자동 호버링 기능을 지원해 흔들림 없이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박민규 앱스토리몰 대표는 “JJRC H37/H47은 스마트폰 또는 무료 제공되는 중력센서 컨트롤러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조종할 수 있는 미니드론으로, 촬영 즉시 영상을 스마트폰에 실시간 저장하는 기능까지 갖췄다”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뛰어난 FPV 드론을 찾고 있다면 해당 제품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