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김미연 교수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서울디지털대학교 김재홍 총장(좌)이 생활환경디자인전공 김미연 교수에게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김재홍 총장(좌)이 생활환경디자인전공 김미연 교수에게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생활환경디자인전공 김미연 교수가 전자정부 발전유공자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전자정부 발전유공’은 전자정부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를 포상해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행사다.

김미연 교수는 ICT 기획·컨설팅, 빅데이터, IoT, 네트워크, 보안, 미디어 등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시 행정에 접목하는 전문가다. 특히 디지털 싱크탱크인 서울디지털재단 설립과 민간 자문단인 서울디지털닥터단 운영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교수는 유비쿼터스부터 스마트서비스, IoT, 인공지능, 스마트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시민들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생활을 위한 연구와 컨설팅을 해왔으며, 디자인기술, 문화기술, ICT를 융합한 생활 맞춤형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있다.

김미연 교수는 “서울시와 인연을 맺고 스마트 공공서비스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ICT자문단 활동에 참여한 지 4년째인데 뜻밖의 표창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도화된 미래 서울의 스마트 비전을 앞당기는데 적극 동참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측은 김미연 교수의 표창 수여를 위해 수여식을 마련하고 김재홍 총장이 직접 표창을 전달했다.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