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화웨이 日 자급제폰 점유율 5개월 연속 1위

화웨이 노바 라이트2 스마트폰.
화웨이 노바 라이트2 스마트폰.

화웨이가 일본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에서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BCN에 따르면 화웨이는 1월부터 5월까지 일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누계 점유율 17.5%를 기록, 5개월 연속 자급제 스마트폰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전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브랜드 점유율 순위는 3위다.

P10 라이트는 5개월간 일본에서 11.3% 점유율을 기록, 자급제 스마트폰 제품별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일본 가격 비교 전문 사이트 카카쿠닷컴 자급제 스마트폰 인기 순위에서는 P20 라이트, 노바 라이트2, P20 모델이 1~3위를 독점했다.

화웨이는 일본 자급제폰 시장에서 기대 이상 성적을 거둔 요인으로 △저렴한 제품 가격 △알뜰폰 요금제를 통한 통신비 절약 △높은 품질 등을 손꼽았다. 듀얼 렌즈, 넓은 조리개, 자체 개발 지문 인식 기술, 너클 센스 등을 탑재한 'P시리즈'는 유럽 시장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화웨이는 곧 우리나라에도 '노바 라이트2'를 자급제폰으로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일본 시장 성공이 국내 시장 성공으로 이어질지 장담할 수 없다. 일본과 달리 국내는 외산 스마트폰, 특히 중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낮고 자급제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다.

화웨이 관계자는 “일본 등 다른 국가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인정받은 '노바 라이트2'를 국내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출시해 소비자 제품 선택 폭을 넓힐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 소비자에게 적극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