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시민참여혁신단 출범

기술보증기금은 시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추진을 위해 '시민참여혁신단'(이하 '혁신단')을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기술보증기금은 20일 시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추진을 위해 시민참여혁신단(이하 혁신단)을 출범했다.(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20일 시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추진을 위해 시민참여혁신단(이하 혁신단)을 출범했다.(사진:기술보증기금)

혁신단은 기보 경영혁신계획과 혁신과제 선정, 성과평가 등을 총괄 심의·자문하는 컨트롤타워다. 기보의 공공성 강화, 경제패러다임 전환 선도, 국민신뢰 회복이 목표다.

혁신단은 국민과 고객이 원하는 변화와 혁신을 실행하기 위해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상임의장 박인호), 복지국가 청년네트워크(대표 문유진), 부산시, 이노비즈협회, 기보 고객, 지역주민 등 다양한 그룹 국민 외부위원 6명과 혁신활동을 뒷받침 할 내부위원 5명으로 구성됐다.

외부위원인 박인호 부산경제살리기시민연대 상임의장과 내부위원인 강낙규 기보 전무이사가 혁신단의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혁신 진단부터 정책 제안, 계획의 수립과 실행, 모니터링, 성과관리까지 모든 혁신과정을 균형 있게 이끌 예정이다.

기보는 혁신 추진과제 중 중점과제로 선정된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혁신성장 뒷받침 추진에 앞장선다. 대국민 혁신아이디어 공모로 우수과제를 선정, 우선 추진함으로써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이룰 계획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