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 핫 트렌드] '예쁜 추억은 필수품 따라' 여름캠핑 필수 아이템 4종

전자신문과 상품판매 사이트인 트랜드코리아(Trend Korea)에서 최신 트렌드와 필요에 맞는 핫한 상품을 소개해드립니다.

한낮의 무더위와 저녁의 열대야, 찌는 듯한 더위의 연속인데요. 바람도 미지근하고 덥게 느껴질 요즘, 주말이나 혹은 여름 휴가로 더위를 피해 캠핑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태양의 손길을 피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요즘, 계곡이든 바다든 캠핑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일상공간과 다른 캠핑지의 모습을 걱정한 나머지, 뭘 준비해야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그만큼 많을 겁니다.
 
이번 ‘ET 핫 트렌드’에서는 '캠핑지 속 일상 여유를 찾자'라는 테마로 상품픽업전문가 고현규((케이그룹/이베이코리아 상품소싱에이전시) 대표가 선정한 '여름캠핑필수품' 아이템 베스트 4종을 선보입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1 – 타지 않는 그릴매트

캠핑의 메인은 역시 자연 속에서 즐기는 시원한 잠자리겠지만, 이를 완성하는 것은 역시 바비큐입니다. 사실 야외에서 냄새 걱정 없이 바비큐를 구워드시는 재미와 맛때문에 캠핑을 가시는 분들도 상당히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밖에서 고기를 굽는다는 것이 사실 굉장히 까다로운 일입니다.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때문에 불이 붙기도 쉽고, 가스나 전기 조리기구처럼 일정하게 가열하는 게 아니니 식당고기는 커녕 태워먹기 십상이죠.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이런 고민을 해결하고자 'ET 핫 트렌드'가 추천드리는 제품은 '타지 않는 그릴매트' 입니다. 5분 동안 매직그릴매트 위에서 익히고, 1분 동안 그릴 위에서 구우면 태울 염려 없이 불맛 제대로 담긴 고기 바비큐를 맛볼 수 있습니다.

물론 삼겹살·목살·소시지 등 육류뿐만 아니라 새우와 같은 해산물도 입맛에 맞게 태우지 않고 즐길 수 있죠.

야외일수록 배가 고프고, 음식은 더 맛있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캠핑매트로 최적인 매직 그릴 매트로 불맛도 살리고 고기고 살린 바비큐를 맛보는 것은 어떨까요.

◇트랜드코리아's Pick 2 - 두번완충 일체형 보조배터리

요즘 '1인 1스마트폰' 시대라고들 하는데요. 야외에서의 스마트폰 사용은 데이터 수신률의 차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배터리 소모가 빠른 편입니다. 또 캠핑의 흥을 돋우는 음악도, 가족·연인·친구와의 추억 가득한 사진을 남기다보면 어느새 스마트폰은 잠들어버리게 됩니다. 가뜩이나 전기를 끌어올 데도 없는 야외에서 스마트폰이 꺼지면 퍽 난감하죠.

다들 한 번쯤 경험해보셨겠습니다만, 야외에서의 스마트폰 충전을 위해 매번 충전 케이블과 보조 배터리를 따로 챙겨 다니는 것도 그리 유쾌한 일은 아니죠.  이럴 때 주목받는 것이 '일체형 보조배터리'라는 것입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ET 핫 트렌드'의 두 번째 추천품은 '두번완충 일체형 보조배터리(아이폰 전용)' 입니다. 아이폰 6부터 아이폰 6S, 아이폰 7, 아이폰 8 등 4개 기종에 적용되는 이 보조배터리는 2번 완전충전이 가능하고 단지 스마트폰에 씌우면 충전이 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에 어디서도 쓸 수 있을만큼 충격흡수에도 강한 편이고요.

스마트폰을 쓰는 스마트한 지혜를 가진 당신, 'ET 핫 트렌드'의 '두번완충 일체형 보조배터리'로 더욱 길게 스마트해지는 기회를 가지셨으면 합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3 – 모기트랩

한 여름밤 별빛을 보면서 즐기는 캠핑은 인간의 낭만을 채워주는데요. 간혹 불쾌를 채우는 손님이 자리하기도 합니다. 바로 모기죠!

일상에서도 침대 머리맡의 모기소리에 신경쓰여서 잠을 못자는 경우도 많은데, 실제 야외에서의 캠핑은 모기들이 사는 자연 속에서 자리하는 것이니 더욱 피곤하고 불쾌한 잠자리를 만들기 쉽죠. 그래서 캠핑을 떠날 때의 필수품 중에 하나가 모기약 입니다.

흔히 집에서는 전자모기향을 쓰시기도 하시지만, 야외에서만큼은 아직 코일 모양의 모기향이나 모깃불 등 매캐한 연기로 모기를 쫓는 경우가 많죠. 연기 속에서 답답하게 주무시는 잠, 이제는 가볍게 해결하실 시간입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ET 핫 트렌드'가 추천하는 세 번째 제품 '전기 모기트랩'은 인체 방열설계를 모방, 생체 공학적 피부 열을 인위적으로 발생시켜 모기를 유인하면서 강력한 흡입력으로 빨아들여 깔끔하고 안전하게 모기를 퇴치합니다.

취향에 따라 5가지 색상 중에 선택도 가능하도록 했고요. 사이즈가 작고, 핸드폰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해 야외에서는 물론 실내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부 호스트는 청소기처럼 물청소가 가능해 관리도 편리합니다.

◇트랜드코리아's Pick 4 - 곰인형 경보기

캠핑은 곧 야외생활인데요. 야외에서의 삶은 자연이 주는 시원함과 자유로움을 느끼기에는 좋지만, 건축물이 주는 외부보호 기능이 없어져 돌발상황이 우려되기도 하죠.

캠핑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마음 한편으로는 혹시 모를 돌발상황에 대한 불안감이 있으시다고요? 그러시다면 'ET 핫 트렌드'가 추천하는 마지막 제품 '곰인형 경보기'를 주목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사진=트랜드코리아 제공

곰인형 경보기는 고리 링을 당기고, 꽂으면 되는 쉬운 방법으로 구조요청을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경적보다 큰 115dB의 경보 사이렌 소리가 경고 메시지도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고요. 배터리 수명은 1년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또 평범한 키링처럼 귀엽게 생겨서 일상에서도 쉽게 쓸 수 있습답니다. 자연 속 캠핑공간부터 귀갓길까지 돌발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지킴이 '베어 젠틀맨 키링', 연인이나 가족에게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이상 전자신문과 트랜드코리아가 제안하는 ET 핫 트렌드 ' 여름캠핑필수품’ 편을 만나 보셨습니다. 추천해드린 이 제품들은 현재 전자신문과 함께 'ET 핫 트렌드' 아이템을 선보이는 '트랜드코리아' 홈페이지와 전자신문 공식 홈페이지 내에 게재된 기사 하단 'ET 핫 트렌드' 메뉴에서 접하실 수 있습니다!

더위를 피해 계곡이나 산으로 캠핑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서 불편하고 불쾌한 캠핑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전자신문-트랜드코리아와 함께하는 'ET 핫 트렌드', 다음에는 더욱 좋은 유용한 제품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박상훈 기자 (sh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