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반려동물과 안전한 동반 여행 돕는 꿀팁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시대다.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반려동물과 함께 휴가를 떠나고자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안전한 동반 여행을 위한 필수 준비물과 주의사항을 알아본다.

△반려동물 출입 가능 여부 확인

여행을 떠나기 전에 호텔이나 머무를 장소가 반려동물 친화적인지 반려동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동반 가능한 식당과 여행지 인근 응급 동물 병원 정보도 미리 확인해야 한다. '펫츠고'와 '하트독'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아웃도어 필수템 구비

여름철 물놀이와 캠핑 등 야외 활동을 계획 중이라면 '요세미티펫'을 눈여겨보자. 강아지 텐트부터 구명조끼, 휴대용 식기 등 다양한 아웃도어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안전한 이동 수단 선택

반려동물과 여행 시 운반할 여행용 가방을 준비해 반려동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 직접 운전을 한다면 반려동물용 안전띠와 오염방지 카시트를 준비하자. 기차,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에는 타인이 불편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여행 후 반려동물 건강 체크 필수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로 반려동물 건강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닐까 염려된다면 '핏펫'의 '어헤드'로 집에서 간편하게 반려동물 소변검사를 해보자. 어헤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증을 받은 동물용 의료기기로 10가지 항목을 검출해 질병 이상범주를 보여준다. 시약 막대에 소변을 묻히고 핏펫 앱으로 사진을 찍으면 바로 결과를 알 수 있다. 검사 결과에 이상이 있다면 음수량 혹은 식습관을 개선해 반려동물 건강 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