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하계 제주도 인기 여행지 1위 '협재해수욕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현대엠엔소프트(대표 홍지수)는 지난해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앱) '맵피(mappy)' 목적지 검색어 상위 데이터 1000개를 분석한 결과 협재 해수욕장이 제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현대엠엔소프트 여름철 제주도 인기 여행지 데이터 인포그래픽 (제공=현대엠엔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 여름철 제주도 인기 여행지 데이터 인포그래픽 (제공=현대엠엔소프트)>

제주도 한림읍 협재리에 위치한 협재 해수욕장은 조개껍질이 많아 은빛으로 반짝이는 백사장과 에메랄드빛의 해변이 드넓게 펼쳐져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한 눈에 보이는 비양도와 해질녘 붉은 노을이 장관을 이뤄 일몰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다.

2위는 푸른 바다 사이에서 성채와 같은 모습으로 우뚝 솟아 있는 '성산일출봉'이었다. 성산일출봉은 해발 182m 높이에서 내려다 보는 일출 광경이 아름다워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다. 이곳은 제 420호 천연기념물이자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세계적인 화산체로, 12만 9774㎢에 달하는 거대한 사발 접시 모양의 분화구가 가장 큰 특징이다.

3위는 제주도 서귀포시의 3대 폭포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천지연폭포'였다. 천지연폭포는 높이 22m, 너비 12m, 수심 20m에 달하는 거대 폭포로, 주변은 상록수가 울창해 시원한 폭포 소리와 함께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그 외에도 섭지코지, 에코랜드, 용두암, 주상절리, 만장굴, 비자림, 이호테우 해변, 쇠소깍 등 순으로 인기가 높았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폭염이 이어지는 올 여름에도 휴가를 즐기기 위해 제주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며 “모바일 내비게이션 맵피를 이용해 많은 국내 여행객들이 초행길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