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환급반 운영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환급반 운영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서사평)의 보육교사2급 환급 서비스 ‘A+인생학점 100환급반’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교육과정은 보육교사2급 자격증에 도전하고자 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취득 학점에 따라 환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평균 A학점 이상은 25% 환급, 평균 A+ 학점의 수강생은 100% 환급 받을 수 있다.

최근 정부는 전국 어린이집에 보조교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예산 100억 원을 들여 전국 지자체를 통해 어린이집 보조교사 6천 명을 추가 채용한다는 세부 내용을 공개한 바 있다. 여기에 인건비 지원과 기존 연령 제한을 60세에서 65세로 확대되는 등, 보육교사의 근로 여건이 더욱 좋아지면서 더 나은 보육 서비스가 기대된다.

서사평 관계자는 “국공립 어린이집과 직장 어린이집 확대, 방과 후 돌봄교사로 자격증 소지자 우선 채용 등 쓰임새와 진출 분야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며 “A+인생학점 100% 환급반은 전문 학습 플래너의 1:1 학사 관리를 통해 노력하는 누구에게나 환급해주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서사평은 교육원 내 교육장을 보유해 대면교과목 및 보육실습 외 사회복지현장실습이나 평생교육실습 등 대부분 과목을 모바일로 수강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항준 기자 (j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