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차량번호 자동 결제 서비스 'My DT Pass' 전면 시행

스타벅스, 차량번호 자동 결제 서비스 'My DT Pass' 전면 시행

스타벅스가 6월 5일 국내 커피업계 최초이자 글로벌 스타벅스 최초로 일부 서울지역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우선 론칭했던 'My DT Pass' 서비스를 전국 모든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차량번호 인식을 통한 자동 결제 서비스 'My DT Pass'가 1일부로 전국 154개 모든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가능해졌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 'My DT Pass'란, 고객의 차량정보를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시켜,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이용 시 별도의 결제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자동 결제를 통해 주문한 메뉴를 받아 바로 출차가 가능한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전용 서비스다.

현재 My DT Pass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경우, 평균 15초 내외의 주문 시간 단축이 이뤄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My DT Pass 서비스에 등록한 고객이 사이렌오더를 통해 사전 주문을 진행한 경우, 주문 존에서의 소요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진입해서 출차까지 최소 23초만에도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결제 대기 시간 단축이라는 이용 편의성 확대라는 장점을 바탕으로 6월 5일 서비스 최초 출시 이후 약 50일이 지난 현재 등록된 고객 차량은 벌써 13만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향후 운영 노하우 축적 및 시스템 안정화와 고도화, 고객의 서비스 사용 증가가 이뤄진다면 현재 평균 2분 30초 정도의 주문 및 출차까지의 소요 시간을 1분 30초 정도까지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대 1분 정도의 드라이브스루 존에서의 평균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셈이다.

스타벅스는 이번 My DT Pass 전국 드라이브 스루 매장 확대 론칭을 기념해 31일까지 8월 한달간 이벤트 별 추가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My DT Pass 등록 고객이 드라이브 스루 존에서 My DT Pass를 통해 결제 시 이벤트 별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고, 역시 My DT Pass 등록 고객이 사이렌오더를 통해 선주문 및 결제 후 드라이브 스루 존을 이용하면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서경종 스타벅스 시스템기획팀 팀장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My DT Pass이용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전국으로 확대된 만큼, My DT Pass 이용 고객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해 좀 더 고객 편의성이 확대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