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청년응원 '희망쇼핑' 영상 공개

SK플래닛(대표 이인찬) 11번가는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사회공헌활동 '희망쇼핑'을 주제로 제작한 캠페인 영상 '우리가 만드는 희망 11번가'를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전국 CGV 360여개 상영관 스크린과 SK브로드밴드 IPTV Btv 광고에서도 만날 수 있다.

영상은 11번가 고객들이 쇼핑을 할 때마다 청년들이 일상에서 필요한 실질적 도움을 받고 희망을 얻는 모습들을 담았다.

11번가 관계자는 “고객들이 '희망쇼핑'으로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청년후원에 동참할 수 있다는 사회적 가치를 전파하고자 제작한 영상”이라고 설명했다.

11번가 '희망쇼핑'은 11번가, 판매고객, 구매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판매자가 상품을 희망쇼핑 상품으로 설정하고, 고객이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희망후원금이 적립된다. 후원금은 '청년일일케어' 캠페인 등 청년 후원에 쓰인다.

지난 2013년 시작한 희망쇼핑에는 현재 총 1920만개 상품이 등록됐다. 참여 판매자는 9500여명이다. 그동안 집계된 결제 건 수는 약 2280만건이다.

참여를 원하는 판매자들은 상품등록 단계에서 '희망후원'을 설정하고 상품과 금액(최소 110원부터 상품금액 최대 80%까지)을 입력하면 된다. 11번가는 희망쇼핑에 참여하는 판매자들을 위해 추가혜택(카테고리 우선노출, 희망쇼핑 기획전 운영 등)을 제공한다.
하우성 SK플래닛 11번가 마케팅그룹장은 “11번가 희망쇼핑에 담긴 취지와 의미가 널리 전파되고 더 많은 판매자와 고객들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 청년응원 '희망쇼핑' 영상 공개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