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에어 컴프레서 ZT 시리즈 출시...에너지 효율·모니터링 시스템 개선

아트라스콥코 컴프레서 ZT 시리즈<사진 아트라스콥코>
아트라스콥코 컴프레서 ZT 시리즈<사진 아트라스콥코>

아트라스콥코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모니터링 시스템은 개선한 공냉식 무급유식 스크류 에어 컴프레서 'ZT 90~160'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아트라스콥코는 최근 무급유식 에어 컴프레서 시리즈 '스마트 에어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ZT 90~160 시리즈는 스마트 에어 솔루션에 추가된 최신 제품이다.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로터 형상, 스마트 흡입 밸브 등 내부 부품을 전면 재설계했다. 사용자 친화 모니터링 시스템과 신형 중앙 컨트롤러를 추가했다.

모터는 'IP55 TEFC' 고성능 모터를 채택, 제품을 먼지와 습기에서 보호하고 온도차가 심한 환경에서도 연속 작동할 수 있다. 흡입 손실을 최소화하고 압력 강하를 줄여주는 2단계 먼지 제거 시스템으로 부품을 보호하고 압축 공기 순도를 높였다.

장경욱 아트라스콥코 압축기 사업부문 사장은 “ZT 90~160 시리즈는 설치가 편리하며 정비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도록 개발됐다”면서 “혁신적이고 검증된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식음료, 섬유, 오일·가스, 전력 발전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대석기자 od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