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30억원 필리핀 망구축사업 수주

윤경림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부사장)과 데니스 위 컨버지 회장이 530억원 규모 광케이블망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윤경림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부사장)과 데니스 위 컨버지 회장이 530억원 규모 광케이블망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KT가 필리핀 현지 사업자와 대규모 광케이블망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

KT는 필리핀 ISP '컨버지 ICT 솔루션즈(이하 컨버지)'가 발주한 530억원 규모 광케이블망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업은 컨버지가 필리핀 전국에 커버리지를 확장하는 전국망 구축 사업 일환이다.

KT는 필리핀 최대 섬이자, 전체 인구 절반이 거주하는 루손섬 북부지역 약 1570km 구간 광케이블망 공사를 담당, 주요 도심구간과 간선도로를 따라 광케이블·통신관로를 구축한다.

KT는 광케이블망 구축 자재로 국산 제품을 사용,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KT는 필리핀 지형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광케이블 구축을 통해 추가적으로 스마트에너지, 기업·공공가치 향상, 재난〃안전 분야 등 다양한 미래융합 분야 협업 기회도 모색할 방침이다.

윤경림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부사장)은 “KT 통신망 설계·구축·운영 기술을 필리핀뿐만 아니라 인근 국가 전역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