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소포장 건강식품 시장 진출…'CU 헬스존' 론칭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CU, 소포장 건강식품 시장 진출…'CU 헬스존' 론칭

편의점이 고객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1376억원 규모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7% 신장한 반면, 편의점 건기식 매출은 약 137.7% 신장해 35배가 넘는 신장률을 보였다. CU가 올해 초 신설한 '건강식품' 카테고리는 6개월 만에 매출이 35.7% 증가하며 가파른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편의점 건강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1회 적정 섭취량에 맞춰 소포장으로 판매되기 때문이다. 한 달 내외 대용량 상품이 대부분인 약국이나 드럭스토어와 달리, 편의점 건강식품은 피로, 숙취, 소화불량 등 소비자가 그날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건강 관련 식품 전용 진열존인 'CU 헬스존'을 론칭하고 10여 가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와 손잡고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오늘의 간, 힘, 장(각 1900원)'을 9일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획득한 상품으로 하루 한 봉지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오늘의 간'은 밀크씨슬 추출물과 EPA(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 및 DHA 함유유지를 담은 상품이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우리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EPA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오늘의 힘'은 은행잎 추출물과 비타민B2를 포함하고 있는 캡슐로, 은행잎 추출물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B2는 체네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다. '오늘의 장'은 상품명처럼 프로바이오틱스와 알로에 전잎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 성분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간편하게 짜먹는 '광동 쌍화보감(1300원)'도 단독으로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기혈을 조화롭게 하는 진한 광동 쌍화 진액을 스틱 하나에 25%나 함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CU(씨유)는 '휴롬 홍삼정 스틱', '휴롬 깔라만시 스틱', '뉴트리 루테인 구미', '태웅 하루홍삼' 등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소규격 건강식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CU 헬스존'은 이달부터 170여 개 점포에서 테스트 운영을 거친 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박솔빛나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MD는 “고객 일상 속에서 가장 자주 찾는 생활 플랫폼인 편의점에서 간식을 즐기듯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다양한 협업으로 편의점 특성에 맞춘 차별화된 건강식품으로 CU를 찾는 고객에게 건강한 하루를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유통 전문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