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오니아-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셀링 위한 네트워킹 포럼 개최

이우용 대표가 글로벌 셀링을 위한 네트워킹 포럼에서 기조강연했다.
이우용 대표가 글로벌 셀링을 위한 네트워킹 포럼에서 기조강연했다.

통합 결제 서비스 기업 페이오니아 코리아(대표 이우용)가 한국무역협회(KITA)와 공동으로 지난 10일 글로벌 셀링을 위한 네트워킹 포럼을 성황리 개최했다.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진출, A-Z 팁을 주제로 페이오니아 국내외 파트너, 글로벌 셀러, 업계 관계자 1000여명이 참석했다. 아마존, 케이몰24, 쇼피, 마이몰 등 페이오니아와 파트너십을 맺은 전 세계 다양한 마켓플레이스가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셀링 전략,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포럼은 페이오니아 신규 서비스 소개를 시작으로 케이몰24를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KITA),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기회와 성공 사례(아마존 코리아) 세션이 이어졌다.

KEB하나은행과 DHL은 디지털 수출대금 정산 서비스 소개 및 이커머스 마켓 트렌드에 대해 설명했다.

국내 파트너사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초보 셀러를 위한 배송〃마케팅〃부가세(VAT) 납부 방법도 소개됐다. 총 17개 업체가 참여한 전시부스에는 많은 참관객이 정보를 나누고 셀러와 직접 네트워킹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우용 페이오니아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과 능력을 지닌 한국 사업자와 프리랜서, 기업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