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中, 텐센트 게임 '몬스터 헌터' 판매중지 처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국제]中, 텐센트 게임 '몬스터 헌터' 판매중지 처분

중국 정부가 텐센트가 출시한 신작게임 '몬스터헌터'에 대해 판매중지 처분을 내렸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텐센트는 “정부 명령에 따라 몬스터헌터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판매중지 이유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텐센트 주가는 이날 2.2% 하락했다.

중국 당국이 유통 중인 게임을 판매 중단 시킨 것은 이례적이다. 해당 게임은 이미 중국 광전총국으로부터 유통 허가를 받았다.

시진핑 국가주석이 게임, 인터넷 등 문화 콘텐츠 길들이기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메이저 기업의 게임 유통을 막음으로서 중국 정부의 힘을 보여줄 전략이다. 중국 당국은 지난 3월부터 신작 게임에 대한 승인도 중단했다. 그 결과 중국 게임업계는 10년 만에 가장 느린 성장 속도를 기록했다. 중국 게임협회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국 게임시장 총 매출은 1050억위안(약 17조195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 성장했다. 2009년 이후로 중국 게임시장이 한자리 성장률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 주석은 최근 최측근을 인터넷 콘텐츠 검열 총괄 자리에 앉혔다. 이달 초 인터넷콘텐츠 검열을 담당하는 중앙인터넷안정정보화위원회 판공실 주임에 좡룽원 국가신문출판서 서장이 임명됐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