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샤오미 인도네시아서 '고공 행진'… 전년 比 1400% 성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국제]샤오미 인도네시아서 '고공 행진'… 전년 比 1400% 성장

샤오미가 인도·베트남에 이어 인도네시아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를 바짝 추격,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샤오미는 2분기 인도네시아 스마트폰 시장에서 22% 점유율로 2위를 기록, 전년(2%) 대비 1400% 성장률을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전년 대비 1%포인트 줄어든 25%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오포와 비보는 각각 20%, 6% 점유율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다. 비보는 전년 동기 대비 267% 성장률을 나타냈다.

샤오미와 삼성전자 시장점유율 격차는 지난해 2분기 16%포인트에서 올 2분기 3%포인트로 크게 줄었다. 샤오미가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를 추월한 이후, 베트남·인도네시아 등 신흥 국가에서도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샤오미가 삼성전자를 추격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으로 '홍미 시리즈' 판매량 호조를 손꼽았다. 홍미 시리즈가 인도네시아에서 삼성전자 갤럭시J 시리즈 대항마로 입지를 확고히 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샤오미는 1년 전과 비교해 인도네이사에서 광범위한 스마트폰 라인업을 완성했다”면서 “글로벌 인기 제품을 인도네시아에 적극적으로 출시한 것이 150달러 이하 시장을 견인하는 조커가 됐다”고 평가했다.

인도네시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추이.

[국제]샤오미 인도네시아서 '고공 행진'… 전년 比 1400% 성장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