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터키 베스텔 생산기지 활용 제품 라인업 2배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터키 베스텔(Vestel) 본사 전경
<터키 베스텔(Vestel) 본사 전경>

대우전자가 터키 주요 가전업체 베스텔(Vestel)과 협력 관계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우전자는 2015년부터 베스텔사와 파트너십을 구축, 유럽 수출용 소형 드럼세탁기 일부 제품을 베스텔을 통해 생산해왔다. 대우전자는 이번 파트너쉽 강화로 올해 하반기부터 터키 베스텔 생산기지를 활용해 300ℓ대 콤비냉장고까지 공급받을 계획이다. 연말에는 TV·식기세척기 등으로 라인업을 확대한다. 2020년까지 제품 라인업을 2배 이상 늘린다.

베스텔은 터키 가전 전문 제조 업체다. 전자·정보 기술 분야 24개 회사로 구성됐다. 터키에서 수출되는 TV 85%, 백색가전 29%를 생산한다.

대우전자는 베스텔과 파트너쉽 강화를로 유럽 공략 제품 라인업 강화뿐만 아니라 향후 상호 연구개발(R&D), 디자인 협력도 진행한다. 유럽 수출 제품 경쟁력을 높인다는 목표다.

대우전자와 베스텔은 이번 협력 강화로 선택·집중을 통한 '윈윈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했다.

대우전자는 기존에 광주·중국 공장을 통해 유럽·북아프리카 수출 제품을 공급했다. 베스텔 터키 생산기지 활용을 확대하면서 현지 생산을 통해 유럽과 중동·북아프리카 수출 가격 경쟁력을 높인다.

베스텔은 대우전자가 보유한 유럽·북아프리카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제품을 공급한다. 보다 안정적인 수요처를 확보했다.

프리미엄 시장 공세를 강화하는 대우전자로서는 베스텔과 함께 프리미엄 제품 공동 개발을 진행하면서 해외 고객사 다양한 요구와 시장 흐름에 즉시 대응할 수 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대우전자가 보유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와 마케팅 역량을 활용해 베스텔과 협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이번 베스텔과 협력으로 유럽시장에서 위치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