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SaaS 기반 시선데이터 분석 솔루션 출시

비주얼캠프 True Gaze로 시선 데이터를 분석한 화면.
비주얼캠프 True Gaze로 시선 데이터를 분석한 화면.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SaaS 형태 시선 데이터 분석 솔루션 'True Gaze'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 이번 출시하는 'True Gaze'는 가상현실(VR) 시선 추적 실험설계부터 실험관리, 분석 및 결과도출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SW)다.

지금까지 시선 데이터 분석 SW는 T사와 최근 애플사에 인수된 S사 등 주로 해외 업체가 독점해왔다. 국내 업체인 비주얼캠프가 시선분석 솔루션을 출시해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경쟁사와 차별화 되는 웹기반으로 사용자 편리성과 다양한 분석 기법이 제공된다.

'True Gaze'는 웹 플랫폼 기반 서비스로 시선 추적 실험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즉각적인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기존 복잡했던 데이터 분석 SW 프로세스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최근 각종 상품 및 서비스 사용성 테스트, 마케팅 및 광고 구성과 위치 효율성 테스트, 산업 현장 및 재난 교육과 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선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True Gaze' 솔루션 쓰임새도 점차 넓어지고 있다.

비주얼캠프는 중국 칭화대 TUS-VR와 중국 내 판매 대행 계약을 맺고 본격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석윤찬 비주얼캠프 대표는 “시선추적기술 가치는 시선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에서 나온다고 본다”며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유럽 등 국내외로 유통을 확대해 글로벌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최상 분석 솔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주얼캠프는 'True Gaze' 확대 보급을 위해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시장을 개척할 총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