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 제2차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 제2차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 개최

연구중심병원과 제약사가 신약개발 후보물질 발굴부터 상용화를 위한 연구협력을 강화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내달 7일 오후 5시 쉐라톤서울 팔래스강남호텔에서 제2차 연구중심병원-제약기업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료계와 제약산업계를 잇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라자는 지난 3월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로 연구중심병원과 제약사간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연구중심병원 중점 연구분야별 신약개발 연구협력을 강화하려는 취지를 담았다.

앞서 1차 오픈 이노베이션 무대에선 이진우 연구중심병원협의회장(세브란스병원)이 보건의료 산업의 중요한 키워드로 '유연한 협력'을 꼽으며 대화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연구중심병원 교수진과 연구원, 제약기업 대표와 연구개발 담당 임직원 등이 머리를 맞대는 이번 행사는 '병원 기반의 혁신신약·바이오 과제 발굴을 위한 협력 모델'(이춘호 서울아산병원 박사)에 대한 주제발표로 시작한다. 이어 △공통 데이터모델을 이용한 대규모 실제 진료기반 증거 생성 및 생체지표 발굴(박래웅 아주대병원 교수) △리버스 엔지니어링(역공학) 개인 암치료: 의약품에 맞는 질병 찾기(김현석 연대 세브란스병원 교수) △특정 암환자를 위한 치료제인 포지오티닙의 새로운 기회와 도전(서귀현 한미약품 부소장) 순으로 진행된다.

네트워킹 시간에는 참석자들이 연구중심병원을 중심으로 한 산업 발전방안과 다양한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한다. 사전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장윤형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why@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