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SNK-비타민 창업거점센터 착공식... 서울 동북부 창업허브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대학과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해 창업을 위한 교육과 네트워킹, 시제품 생산 등 종합적인 창업지원 서비스를 공간을 구축한다.

광운대는 서울시·노원구와 공동으로 'SNK-비타민 창업거점센터'를 착공했다고 29일 밝혔다.

광운대가 학교 밖 대학소유 토지를 제공하고, 서울시가 건축비를 지원하는 민·관·학 연계 사업이다. 연면적 517㎡, 지상 3층 규모다. 1층에는 세미나실 및 지역주민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 2층은 3D프린터 제작 및 실습실, 3층에는 초기창업기업 보육실 공간으로 조성된다.

창업을 준비 중인 지역청년 및 지역주민에게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창업관련 정보제공, 컨설팅, 교육·네트워킹부터 전문 투자유치, 시제품 생산 등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운대는 비타민센터가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으로 구축한 SNK-스타트업 스테이션, 공릉동 서울창업디딤터 등과 연계해 서울 동북부 창업허브 생태계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했다. SNK-스타트업 스테이션에는 9개 창업팀이 입주했다. 비타민센터가 조성되면 더 많은 창업팀을 수용할 수 있다.

유지상 광운대 총장은 “SNK-비타민센터는 서울 동북부 창업허브 플랫폼의 하나로 지역의 창업자들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시제품을 만들고 자유롭게 만나는 네트워킹 공간으로 건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총장은 “광운대는 서울 동북부 창업 활성화를 주도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자유로운 창업문화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운대는 서울시, 노원구와 SNK-비타민 창업거점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정영욱 광운대 산학협력단장, 최금주 광운대 관리처장, 이종현 삼흥종합건설대표, 오한아 서울시의원, 고용진 국회의원, 조선영 광운학원 이사장, 유지상 광운대 총장, 오승록 노원구청장, 권기욱 서울시 도시계획국장, 유정호 광운대 기획
<광운대는 서울시, 노원구와 SNK-비타민 창업거점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정영욱 광운대 산학협력단장, 최금주 광운대 관리처장, 이종현 삼흥종합건설대표, 오한아 서울시의원, 고용진 국회의원, 조선영 광운학원 이사장, 유지상 광운대 총장, 오승록 노원구청장, 권기욱 서울시 도시계획국장, 유정호 광운대 기획>

문보경 정책 전문기자 okmu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