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진원, 창업 멘토링 '넥시드 오피스 아워' 참여 스타트업 모집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9월 3일까지 '넥시드 오피스 아워'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 신청을 받는다.

넥시드 오피스 아워는 스타트업이 평소 만나기 어려운 국내 주요 액셀러레이터(창업지원기관), 벤처캐피털(VC),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 등 전문가에게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스타트업은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운영, 투자유치 등 다양한 고민을 전문가와 나누고 조언을 듣는 것은 물론 사업성 검토,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받는다.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9월은 액셀러레이터 및 초기 투자자가 멘토로 참여하며, 10월은 초기 VC, 11월은 법률, 특허, 회계 전문가가 스타트업을 만난다.

첫 멘토링은 디캠프(김시완 팀장)와 롯데액셀러레이터(김형진 팀장)가 맡는다. 9월 7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9층에서 진행되며, 6개 팀이 일대일 멘토링을 받을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넥시드 오피스 아워는 단순 전문가 멘토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국내 창업 생태계 키플레이어들과 네트워크를 넓힐 좋은 기회”라면서 “사업을 소개하고, 투자를 받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만큼 많은 스타트업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소재의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온오프믹스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16년 구축한 '넥시드 투자센터'는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 펀드 출자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직접적인 연결을 지원하고 있다.

넥시드 오피스 아워 멘토링 프로그램 포스터.
<넥시드 오피스 아워 멘토링 프로그램 포스터.>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