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샤 고은 논란, 발단은 웹 예능? “악의적 몰카 촬영"

(사진=레이샤 고은 인스타그램)
(사진=레이샤 고은 인스타그램)

레이샤 고은이 몰카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고은은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최근 SNS 등을 통해 유포된 몰카 사진과 관련해 "노이즈마케팅 아니냐 물으시는 분들이 너무 많으신 상황에 마음이 너무 아프다"고 운을 뗐다.

 

고은은 "본 사건은 저희가 과거 촬영하였던 모 웹 예능 팀에서 소형 카메라를 곳곳에 설치, 촬영하여 악의적인 유출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확인됐다"며 "신체 위주의 촬영과 저런 식의 19금 촬영임을 사전 고지한 바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은은 "팬들에게 레이샤의 일상생활을 공유하는 콘셉트로 촬영에 임했다. 관련 담당자에게 사실 확인과 절차를 통해 확실한 처벌을 가할 예정"이라며 법적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고은은 "카메라 각도 등 설치 위치 등을 통해 가해자를 추측하시다 저희 소속사인 JS ENT.를 의심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다"며 "전 게시물 역시 확인의 확인을 통해 게시한 글이었고 저희 회사 대표님을 비롯 전 직원, 기타 스태프들 모두 이 사건으로 인한 문의와 여론으로 회사 시스템이 불통 상태이며 굉장히 힘들어하고 계신다"고 밝혔다.

 

앞서 최근 SNS에는 '레이샤 고은 사생활 영상 뜸. 닥치고 평생 소장각 아니냐'라는 글과 함께 레이샤 멤버들의 일상 모습을 몰래 촬영한 듯한 사진들이 게시돼 논란이 됐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정 기자 (kims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