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뜻 뭐길래? 아이오아이→워너원→아이즈원으로 연결되는 의미

아이즈원 뜻 뭐길래? 아이오아이→워너원→아이즈원으로 연결되는 의미

아이즈원으로 활동할 최종 연습생이 확정되며, 본격적인 활동은 9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아이즈원 최종 멤버부터, 활동기간까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프로듀스101’의 역사는 2016년부터 시작된다. 101명의 연습생 중 상위 11명을 국민 프로듀서들의 투표로 선발, 이들은 1년간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했다.

전소미를 비롯해 임나영, 김청하, 김세정, 정채연 등 11명의 멤버들은 폭발적인 고나심 속 I.O.I로 데뷔하게 된다. I deal of idol의 약자로 가장 이상적인 아이돌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101을 따기도 했고, I OUR I의 약자다. 활동을 종료한 아이오아이는 각자의 팀과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전소미, 최유정, 김세정 등은 31일 열린 '프로듀스 48' 마지막회에 출연해 근황을 전하기도 했다.

아이오아이의 이어 선발된 남자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은 지난 2017년 6월 탄생했다. 워너원의 뜻은 ‘하나가 되길 원한다’ WANNA ONE 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들은 데뷔 직후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강다니엘을 비롯해 황민현, 박지훈, 윤지성 등 워너원 멤버들은 cf를 비롯해 예능프로그램 등 입지를 넓히고 있다.

워너원에 이어 세 번째 프로젝트 그룹으로 포문을 연 ‘아이즈원’은 한국과 일본의 합작 걸그룹으로 ‘프로듀스48’에서 1위부터 12위까지 기록한 이들로 구성됐다. 아이즈원의 뜻은 ‘12명의 소녀들이 하나되는 순간’을 의미한다. 이들은 2년 6개월의 활동 기간을 갖는다.

한편 아이즈원에는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이 속해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희진 기자 (leeh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