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IBK경제연구소, CEO 인터뷰로 구성된 혁신성공사례집 발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와 IBK경제연구소(소장 장민영)는 3일 중소기업 CEO 인터뷰로 구성된 혁신성공 사례집 '백문(百聞)이 불여일견(不如一見), 이것이 혁신기업이다'를 발간했다.

중기중앙회·IBK경제연구소, CEO 인터뷰로 구성된 혁신성공사례집 발간

사례집에는 기존 '룰 베이스' 방식에서 벗어나 '러닝 베이스' 방식을 도입한 머신비전 솔루션 개발로 제품혁신을 이뤄낸 송기영 수아랩 대표, 담당자가 24시간 이내 의견을 제시하거나 결정하지 않으면 곧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전자결재 과정 구축으로 조직문화를 혁신한 오덕근 서울F&B 대표 등 총 32개사 혁신성공 팁을 담았다.

사례집 제1장 '성공사례모음'으로 △인공지능(AI), 블록체인 기반기술을 적용한 혁신 △스마트공장을 통한 제조혁신 △제조와 서비스를 융합하는 서비타이제이션 등 다양한 혁신사례를 소개했다.

2장 '현장발굴과제'에서는 산업경쟁력 관점에서 혁신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제도나 규제를 신속하게 풀어주기를 기대하는 중소기업 CEO 현장 목소리를 모았다.

최윤규 중기중앙회 산업통상본부장은 “국내 경제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성장엔진으로 나서야 한다”며 “사례집에 실린 혁신성공기업이 다른 기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제회복에 대한 희망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문(百聞)이 불여일견(不如一見), 이것이 혁신기업이다'는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블로그(행복한 중기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책자는 참여기업, 정부, 국회 및 관련 유관기관에 배포 예정이다. 중기중앙회는 내달 사례집에 소개한 기업을 중심으로 정부와 혁신성장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