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너지, 스마트 하이브리드 인버터·이동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개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 위에너지가 태양광 발전 및 소수력·풍력 발전에 적용할 수 있는 인버터를 개발했다.

위에너지(대표 한운기)는 태양광·소수력·풍력 발전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스마트 하이브르디 인버터와 이동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인버터는 태양전지에서 발생하는 직류전원(DC)을 교류전원(AC)으로 바꿔주는 장비다. 도서지역과 산간오지는 물론이고 캠핑 및 야전 공사용 전원에 사용할 수 있는 독립형 인버터와 생산한 전력을 한국전력에 전송하는 계통형 인버터로 활용할 수 있다. 과부하 및 과전류 차단장치로 사용자의 안전성을 높이고, 간편한 제어 방식과 자동관리시스템을 탑재해 유지 보수가 쉬운 것이 장점이다.

위에너지가 개발한 스마트 하이브리드 인버터.
<위에너지가 개발한 스마트 하이브리드 인버터.>

함께 개발한 이동형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슬라이드 형태의 태양광 모듈을 탑재해 고도와 일사각에 따라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특수 설계된 리어카와 슬라이드 레일을 활용해 산악지역과 좁은 농로에서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한운기 대표는 “고객이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향후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산업분야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에너지가 개발한 이동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위에너지가 개발한 이동형 태양광 발전시스템.>

전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