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앞세워 中 알리바바 '베스트 브랜드' 상 받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대우전자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로부터 '베스트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대우전자는 지난달 말 중국 항저우 알리바바 본사에서 열린 '베스트 브랜드' 시상식에서 벽걸이 드럼세탁기를 앞세워 영유아 가전시장을 개척한 공로로 '베스트 브랜드'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알리바바 입점 브랜드 중 매출, 소비자 평가, 브랜드 인지도 등 기준에서 우수 평가를 받은 9개 글로벌 기업이 선정됐다.

대우전자는 지난해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 전용관을 오픈했다.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 기간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대우전자가 지난 2013년 중국 시장에 선보인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2015년 중국 가전전문 조사기관인 중이캉 리서치센터에서 발표한 '10대 리딩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중국 산업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가전업계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3㎏급 이하 중국 미니세탁기 시장에서 64.6%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중국시장에서만 누적판매 20만대 판매가 예상된다.

이종훈 대우전자 중국법인장은 “알리바바 브랜드상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중국 소비자에게 대우전자 브랜드를 알리고, 현지 특화 전략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와 영향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