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네시온, CCTV패스워드관리솔루션 나라장터 등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휴네시온, CCTV패스워드관리솔루션 나라장터 등록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휴네시온(대표 정동섭)은 CCTV패스워드 관리솔루션 '캠패스'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캠패스는 CCTV 패스워드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CCTV 패스워드 관리, 백업, 감사 및 모니터링을 통합 제공해 기관과 기업이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상정보는 일반 개인정보보다 민감한 정보로 개인 사생활 침해뿐 아니라 범죄에 악용될 수도 있는 파급력이 큰 정보다. CCTV 설치 증가에 따라 영상정보 유출 및 불법 활용으로 인한 사고가 증가하고 있어 영상정보 보호 기술 수요가 늘고 있다. 또 CCTV 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영상정보보안솔루션 도입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캠패스는 GS인증을 획득해 제품 품질과 기능 검증을 완료했다.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KLIB)을 적용해 패스워드 암호화 신뢰성을 확보했다. 다양한 VMS/NVR연동을 지원한다. 주요기능으로 △패스워드 자동 일괄 변경 △패스워드 변경 검증 △유지보수 관리를 위한 1회성 계정 발급 △작업이력 저장 및 감사 △다양한 통계 및 리로팅 △해상도 변경 및 비트레이트 변경 등을 제공한다.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는 “시스템 접근제어 및 계정관리 솔루션(NGS)도 보유하고 있다”며 “캠패스와 NGS를 통합구축하면 보다 안전한 보안환경을 구성하고 효율적 관리자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