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플러그만 꽂아 간편히 사용하는 '전기레인지 인덕션' 출시

삼성전자 모델이 화력을 강화하고 전기 공사 없이 플러그만 꽂아 간편히 사용하는 신제품 전기레인지 인덕션(NZ63N7757CK)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화력을 강화하고 전기 공사 없이 플러그만 꽂아 간편히 사용하는 신제품 전기레인지 인덕션(NZ63N7757CK)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화력을 강화하고 전기 공사 없이 플러그만 꽂아 간편히 사용하는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NZ63N7757CK)을 11일 출시했다.

제품은 화력을 대폭 강화한 '플렉스존 플러스' 기능을 탑재했다. 플렉스존 플러스는 모듈 수가 4개다. 삼성 인덕션 전기레인지 장점인 '플렉스존'에 용기에 열을 가하는 인덕션 모듈을 기존 대비 2배로 늘렸다. 각 쿠킹존 마다 모듈이 있어 면적이 넓은 용기, 다양한 형태 용기를 사용하더라도 열 손실이 적고 고른 조리가 가능하다. 쿠킹존마다 개별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여러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한다.

삼성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 인덕션 모듈은 3300와트 높은 화력을 구현한다. 곰국·육수 등과 같이 장시간 가열해야 하는 요리 조리 시간을 단축한다. 강한 화력이 요구되는 볶음 요리나 튀김 요리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간편하게 플러그를 꽂아 사용하는 '파워코드' 타입이다. 별도 전기 공사나 추가 설치 작업이 필요 없다.

전기레인지 인덕션 신제품 상판에는 뛰어난 내구·내열성으로 명성이 높은 프랑스 명품 글라스인 '유로케라(EUROKERA)' 세라믹 글라스를 적용했다. 세라믹 글라스 테두리에 알루미늄 프레임을 부착해 측면 강도를 보강했다. 무거운 그릇 이동 시 발생하는 충격으로부터도 쿡탑을 견고하게 보호한다. 글라스와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도 장점이다.

삼성전자 전기레인지 인덕션은 '프리스탠딩'과 '빌트인' 2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출고가는 159~169만원이다.

김성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신제품은 소비자에게서 호평 받은 플렉스존을 업그레이드한 플렉스존 플러스와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해 삼성 전기레인지 기능을 차별화했다”며 “소비자는 더 편리한 조리 경험과 함께 내구·심미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