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 '2018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 참가... 민군협력 우수성과 공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국방과학연구소(ADD)
<국방과학연구소(ADD)>

국방과학연구소(ADD·소장 남세규)가 민군기술협력 연구개발(R&D) 및 민수이전 우수성과를 공개한다.

ADD는 11~1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8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에 참여해 다양한 국방과학기술 개발 및 이전 성과를 소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소개 R&D 성과는 '저격수 탐지용 실시간 음원위치 추정시스템'과 '수중 이동형 예인 케이블' 두 개다.

이전 성과로는 '압전단결정 응용 초음파 센서', 조립토크가 필요없는 특수배관 피팅 기술', '비냉각 적외선 검출기'를 선보인다.

ADD는 12일 전시 참가 및 참관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교류회도 가진다. 기업 관계자와 기술내용, 사업화 관련 의견을 나눈다. 민군기술협력사업 참여 절차 및 국방기술 민수이전 제도 소개와 현장상담도 진행한다.

ADD는 이번 전시회 외에도 내달 '2018 한국전자전'에 참가해 국방과학기술을 홍보할 계획이다.

백승수 ADD 민군협력진흥원장은 “ADD는 국방 R&D의 열린 플랫폼”이라며 “민군기술협력사업으로 협력 분야를 확대 개방하고, 일자리 창출과 국가경제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