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방산업체 최초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11일 방위산업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KAI 이재호 윤리경영지원본부장, KAI 김조원 사장,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한국표준협회 박진성 본부장. (제공=한국항공우주산업)
<(좌측부터) KAI 이재호 윤리경영지원본부장, KAI 김조원 사장,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 한국표준협회 박진성 본부장. (제공=한국항공우주산업)>

KAI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에는 김조원 KAI 사장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는 부패방지를 위한 국제표준의 전략수립, 법규 준수, 리더십, 평가제도, 개선 활동 등의 체계를 구축하고 이행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을 발급한다.

지난해 10월 취임한 김조원 사장은 기업의 가치를 윤리경영에 두고 윤리경영 선포식을 가진바 있다. 올해 초에는 독립적인 윤리경영 전담본부를 신설하는등 임직원의 윤리경영에 대한 인식을 한층 강화시켰다. 또 이사회와 감사위원회의 경영활동에 대한 견제 기능을 강화하는 등 윤리경영을 실천하는데 힘을 쏟았다.

김조원 KAI 대표는 “국제표준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에 의한 윤리경영을 실천해 국가항공우주산업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