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Story] 고기 체인점 ‘고을래 이베리코 흑돼지’ 가맹점 상생 전략 프로그램 눈길

[창업Story] 고기 체인점 ‘고을래 이베리코 흑돼지’ 가맹점 상생 전략 프로그램 눈길

최근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가맹점과의 상생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가맹본사들은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 등에 힘쓰고 있다. 예비창업자는 가맹점과의 상생에 주력하는 브랜드를 찾아 시작하는 것이 현명하다. 다수의 성공사례를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에 주목해보면 유리하다.

고기전문점 고을래 이베리코 흑돼지는 가맹점에 초점을 맞춘 상생 운영전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본사는 가맹주를 대상으로 직접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각 매장의 상업적 요소를 사전 분석해 가맹점에 오픈 시 경영진이 직접 초기 매장 운영 방법을 전달한다.

또한 본사는 가맹점 단체 구성인 가맹점 협의회 구성을 적극 장려한다. 가맹점에서 제안하는 의견을 청취해 가맹점 영업 활성화를 이루기 위한 열린 경영방식을 추구한다.

실제로 가맹 활동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 경우 아이디어 보상제도를 통해 각 가맹점에 적용한다.

고을래 이베리코 흑돼지 관계자는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및 제도를 통해 가맹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