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신선기능 강화한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출시

LG전자, 신선기능 강화한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출시

LG전자가 신선기능을 강화한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2019년형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 스탠드식 26종, 뚜껑식 14종 등 총 40종을 12일 출시했다. 용량은 128리터(ℓ)에서 836리터까지다.

LG전자는 김치냉장고 본질이 김치를 맛있게 오랫동안 보관하는 데 있다는 것을 감안해 모든 신제품에 디오스 김치톡톡 신선기능 'New 유산균김치+'를 기본 탑재했다. 지난해까지는 프리미엄 제품에 탑재했던 기능이지만 올해는 가장 저렴한 뚜껑식 1도어 모델까지 모두 적용했다.

'New 유산균김치+'는 김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려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 고객은 '유산균 디스플레이'를 통해 김치 상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스탠드식 전 제품에 냉각-순환-유지로 이어지는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을 적용했다.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4D 입체냉각', 6분마다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최소화하는 '쿨링케어', 별도 칸막이를 사용해 냉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한 '냉기지킴가드' 등이 냉장성능을 높였다.

LG전자가 차별화된 정온기술을 구현하며 김치를 맛있게 숙성시킬 수 있는 것은 LG 냉장고 차별화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덕분이다. LG전자는 스탠드형 전 모델에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했다.

리니어 컴프레서는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으로 운동하는데, 동력 전달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인버터 컴프레서보다 효율이 18% 이상 뛰어나다. 부품 구조가 단순해 내구성도 유리하다. 모터 속도를 자유자재로 구현하는 인버터 기술은 보다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

400리터대 제품은 업계 최초로 위쪽칸을 좌우로 구분하는 '다용도 분리벽'을 적용해 활용도가 더 높아졌다. 최근 김치냉장고에 김치 외에도 쌀, 고기, 생선, 야채, 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며 서브 냉장고로 활용하는 고객이 늘기 때문이다. 식재료 보관 패턴에 따라 중간칸, 아래칸, 매직스페이스 등을 포함해 총 5개 구역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는 칸만 전원을 끌 수도 있다.

에너지효율도 최고 수준이다. 고객이 주로 선택하는 400리터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은 월 소비전력량이 12㎾h다. 한 달 300㎾h 전기를 사용하는 가정의 경우 월 전기료가 2000원이 채 되지 않는다.

신제품은 디오스 냉장고에 적용한 무광 블랙 패턴인 '맨해튼미드나잇' 색상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손잡이 부분도 디오스 냉장고와 동일한 사각 디자인 '스퀘어 핸들'을 적용했다.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 65만~425만원이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맛있는 김치라는 본질에 집중하면서 차별화된 신선기능과 냉장성능을 대폭 확대한 신제품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건호 전자산업 전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