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모어 띵”... 애플 '아이폰XR' 깜짝 선봬

아이폰XR 코랄 색상.
아이폰XR 코랄 색상.

애플이 인도·남미·동남아시아 등 국가를 타깃으로 한 중저가 보급형 아이폰XR(텐알)을 깜짝 선보였다. 여섯 가지 톡톡 튀는 색상과 낮은 가격이 소비자를 공략할 주 무기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언팩 행사를 열고, 아이폰XS·아이폰XS 맥스와 함께 아이폰XR을 공개했다.

아이폰XR은 6.1인치 리퀴드 레티나 액정표시장치(LCD)를 탑재했으며, 아이폰XS 시리즈와 동일한 A12 칩셋으로 구동한다. 내장메모리 용량은 64GB·128GB·256GB 세 가지며, 가격은 749달러(약 85만원)부터다. 1차 출시국에서는 다음달 19일 예약판매를 시작해 10월 26일 정식 출시된다. 우리나라는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다.

아이폰XR △화이트 △블랙 △블루 △옐로 △코랄 △레드 등 역대 아이폰 중 가장 많은 여섯 가지 색상을 갖췄다.

애플은 아이폰XR이 가장 진보한 LCD 스마트폰이라고 소개했다. 내구성이 뛰어난 7000시리즈 항공 등급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했으며, 기존보다 빠른 무선충전 기능을 경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아이폰XR은 페이스ID, 애플페이 등 기능을 지원하지만 3D터치는 적용되지 않았다. 대신 햅틱터치 기능을 탑재했다.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싱글카메라를 갖췄으며, IP67 방수·방진을 지원한다. 배터리 수명은 아이폰8 플러스보다 1시간 반 정도 늘었다.

애플이 아이폰XS 시리즈보다 가격이 저렴한 아이폰XR을 선보인 건 인도·남미·동남아시아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컬러 마케팅을 강조한 것은 10~20대 젊은층 고객을 늘리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아이폰XR 블루 색상.
아이폰XR 블루 색상.
아이폰XR 옐로 색상.
아이폰XR 옐로 색상.
아이폰XR 화이트 색상.
아이폰XR 화이트 색상.
아이폰XR 레드 색상.
아이폰XR 레드 색상.
아이폰XR 블랙 색상.
아이폰XR 블랙 색상.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