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위워크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업무 손잡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에스원(대표 육현표)은 위워크(WeWork)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마트 워크플레이스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빠르게 진화하는 업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공간이다. 협업이 가능한 탄력적인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에스원과 위워크는 기존 오피스 공간 거점 확대와 위워크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사업인 '파워드 바이 위(Powered by We)'에 협력한다. 파워드 바이 위 서비스는 업무 효율을 높이고 직원간 협업과 교류를 도모하는 서비스다. 유연하고 탄력적인 사무공간 설계부터 관리운영까지 제공한다.

에스원은 13일 위워크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튜 샴파인 위워크 코리아 대표(왼쪽 세번째)와 권영기 에스원 전무(왼쪽 네 번째)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있다.
<에스원은 13일 위워크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솔루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매튜 샴파인 위워크 코리아 대표(왼쪽 세번째)와 권영기 에스원 전무(왼쪽 네 번째)가 협약서를 들어보이고있다.>

에스원은 대기업·공공기관 등 대형 고객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건물관리 역량과 첨단 보안 기술을 적용한다. 에스원은 PM/FM/LM 전문가가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서비스와 보안 상품을 위워크 지점에 적용한다.

에스원은 기존 건물 관리 사업에 공간 솔루션 역량을 더해 기업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축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워크는 에스원의 부동산관리와 보안 노하우, 국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파워드 바이 위의 국내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위워크는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세계 23개 국가, 77개 이상 도시에 287개 지점을 운영한다. 2016년 8월 한국에 진출해 총 10개의 위워크 지점을 운영한다.

권영기 에스원 BE(Building Engineering)사업부 전무는 “이번 협약은 업무 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구축과 운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외부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업무 공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매튜 샴파인 위워크 코리아 대표는 “에스원과 파트너십으로 파워드 바이 위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말했다.

김인순 보안 전문기자 insoon@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