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이러닝코리아]이인호 차관, "에듀테크 기업 콘텐츠 개발, 해외 진출 지원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2018 이러닝코리아]이인호 차관, "에듀테크 기업 콘텐츠 개발, 해외 진출 지원 확대"

“에듀테크 기업의 콘텐츠 개발과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규제 혁신을 위해 업계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겠습니다.”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은 “에듀테크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산업 성장엔진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차관은 “이러닝코리아 행사가 시작된 2004년 당시와 지금 관련 산업을 비교하면 많은 변화가 있었다”면서 “시장 규모는 3배 성장해 3조7000억원, 기업수는 6.5배 증가한 1680개로 일자리도 꾸준히 만들어 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차관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이러닝도 단순 인터넷 강의에서 가상현실, 양방향 체감형으로 진화하면서 에듀테크로 진화했다”면서 “우리나라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했다”고 평가했다. 또 “스타트업, 벤처기업도 인공지능(AI) 학습코칭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면서 “산업부도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AI 기반 대화형 학습지원 시스템 개발 등 7개 연구개발(R&D) 과제에 163억원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기업 콘텐츠 개발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관련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영국, 독일에서 열리는 일류 전시회 참가를 돕고 교육열 높은 인도,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 현지 바이어를 초청하는 수출 상담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이 차관은 “무엇보다 우리기업이 겪는 규제와 관련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진지하게 해결하겠다”면서 “우리 기업이 4차산업혁명 기반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호 산업정책부기자 snoop@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