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디지털 해커톤 개최…우수 아이디어 사업 적용

제일기획 디지털 해커톤에서 딥 러닝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영상 합성 앱 카피 앤 페이스트로 우승을 차지한 차가운 시선팀이 기념촬영했다.
제일기획 디지털 해커톤에서 딥 러닝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영상 합성 앱 카피 앤 페이스트로 우승을 차지한 차가운 시선팀이 기념촬영했다.

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은 19일 서울 한남동 본사에서 디지털 분야 아이디어 해커톤 'CONNEC+ Maker Movement' 발표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제일기획 해커톤은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의적 제품을 만들 수 있는 '메이커 무브먼트' 경향을 반영했다. 제일기획 임직원이 아이디어를 하드웨어나 모바일 앱 시제품으로 직접 제작했다.

이번 해커톤에는 제일기획 및 자회사 직원 총 40여 명으로 구성된 10개 팀이 하드웨어 부문과 소프트웨어 부문으로 나눠 참가했다. 8월부터 40일에 이르는 중장기 프로젝트로 N15과 스튜디오씨드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우승은 딥 러닝 기술을 접목해 맞춤형 영상 합성 앱을 개발한 '차가운 시선'팀이 차지했다. 영화, 예능 등 동영상에 자신의 얼굴을 합성하는 이색 앱이다. 딥 러닝 매커니즘을 적용해 합성 영상 품질이 점점 정교해진다.

제일기획은 올해 해커톤 수상 팀에게 총 상금 5000만원 특전을 제공한다. 아이디어별 사업성을 검토해 실제 비즈니스에 반영한다.

이날 해커톤 발표회에 참가한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는 “아이디어를 중시하는 광고업계에서도 엔지니어링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생각한 것을 실제로 만들고 구현하는 능력을 습득하면 글로벌 무대 경쟁력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