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친일매도 해명 들어보니 '오로지 공부 목적'

사진=나경원 페이스북 캡쳐
사진=나경원 페이스북 캡쳐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일본 자민당 관련 간담회 취지를 ‘친일행위’로 매도하고 있다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나경원 의원은 본인이 위원장으로 있는 자유한국당 정당개혁위원회가 개최한 ‘일본 자민당의 정권복귀와 아베 총리 중심의 자민당 우위체제 구축’ 간담회가 ‘친일 행위’라는 비판을 받자 반박하고 나섰다.

 

나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일본사례 연구를 통해 한국에 함의를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가 친일이라고 할 수 없다”면서 “이는 명백한 왜곡이며, 남북정상회담이라는 대한민국의 중차대한 역사가 쓰이고 있는 이 시점에 더더욱 맞지 않는 억측”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대한민국 정당정치와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보수정당의 노력이 과도한 오해로 퇴색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또 “‘역사란 무엇인가’의 저자 E.H.카는 ‘역사란 과거와 현재와의 대화이다’라고 했다”며 “자유한국당 정당개혁위원회에선 보수정당의 역사를 공부함으로써 무너진 한국의 보수가 나아갈 길을 알아보고자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전 세계적으로 대표적인 보수정당으로 꼽히는 곳은 올해로 184년의 역사를 맞이한 영국 보수당과 59년간 끊임없는 개혁을 통해 이어져 오고 있는 일본의 자민당”이라며 “일본 정치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인 박철희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일본 자민당의 경우 ‘신보수주의’ 기치 아래 정당개혁의 노력을 거듭해 국민의 지지와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며 한국당이 올바른 개혁 방향으로 가야한다고 강조했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