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도라 유모차-카시트, 세계 최대 국제 유아용품 박람회 '킨트운트유겐트' 참가

페도라 카본 유모차 및 카시트 이노베이션 어워드 결선 진출.. 응원 이벤트 진행

페도라 유모차-카시트가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킨트운트유겐트(Kind+Jugend)에 참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독일 쾰른에서 매년 개최되는 킨트운트유겐트는 지난 해 기준 50개국 1,232 개사가 참가하고 113개국 2만 2500 여 명이 방문한 유아용품 대표 전시회이다. 참가사의 87%와 방문객의 75%가 해외에서 참가해 국제적 행사로서의 면모를 보여줬다.

페도라는 유모차와 카시트를 제작, 유통하는 국내 업체로, 독일 쾰른 국제 유아용품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관계자는 “페도라는 대한민국 토탈유아용품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유모차, 카시트 등 뛰어난 기술력을 알리고 브랜드를 소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페도라 유모차-카시트, 세계 최대 국제 유아용품 박람회 '킨트운트유겐트' 참가

특히 페도라의 참가제품 중 ‘카본 익스트림 X1 유모차’와 ‘카본 에볼루션 V1 카시트’가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 결선까지 오르면서 유럽 바이어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사전 수주 문의 및 라인업 문의 등이 이어지고 있다.

페도라의 카본 익스트림 X1 유모차와 카본 에볼루션 V1 카시트는 슈퍼카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다. 친환경 미래 소재인 카본을 활용하면 강성과 무게를 줄일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유모차와 카시트에도 카본의 가벼운 무게와 탄성과 강도를 적용하였다.

카본 익스트림 X1과 카본 에볼루션 V1은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로 아이의 열 배출을 용이하게 한 것이 특징으로, 오랜 시간 유모차를 타고 있어도 공기 순환이 잘 돼 아이가 쾌적하게 탈 수 있다.

또한 카시트는 카시트 회전 장치와 바닥면을 넓게 설계해 아이에게 전달되는 진동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서포트 레그 장치와 카시트 고정장치의 개선 사항은 한국특허정보원과 대한변리사회가 주관한 2018 우수 특허 대상을 받으면서 기술의 혁신을 인정받았다.

페도라 관계자는 “한국 제품인 페도라 유모차-카시트가 세계 유아용품 산업을 대표하는 킨트운트유겐트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되기를 기대하며 육아 커뮤니티와 앱에서 9월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성공 진출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상품권을 비롯하여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지선 기자 (js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