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심플프로젝트컴퍼니, 추석맞이 '행복나눔 도시락 밥차' 행사 진행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이 SBA지원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사회나눔을 실천하며 기관 본연의 의미를 되새겼다.

SBA 측은 지난 20일 서울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SBA 창업본부 인큐베이팅 기업인 심플프로젝트컴퍼니와 공동으로 '행복나눔 도시락 밥차'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나눔 도시락 밥차' 행사는 한가위 연휴를 앞두고 소외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전한다는 의미로 진행된 것으로,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SBA 지원을 받은 심플프로젝트컴퍼니와 함께 하면서 사회적 나눔과 기업지원이라는 기관의 핵심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는 SBA 창업본부와 심플프로젝트컴퍼니 직원들이 참가, 저소득장애인, 직업훈련생을 비롯해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치료 및 프로그램 이용자 120여명에게 직접 정성스럽게 만든 도시락을 전달했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김기웅 심플프로젝트컴퍼니 대표는 "심플프로젝트컴퍼니의 사업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성장해 나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위쿡이 서울창업허브와 함께 키친 인큐베이터를 운영하고 있는 마포구에 환원활동을 하는 것은 당연하면서도 값진 일"이라고 말했다.

고봉진 SBA 창업본부장은 "모두가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특히, SBA와 SBA가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협력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라고 전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