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신입 사원 채용 시작...10월16일까지 접수

한국IBM, 신입 사원 채용 시작...10월16일까지 접수

한국IBM이 신입 사원 채용 프로그램인 '와일드블루'를 시행한다.

와일드블루에 선발된 인원은 3개월 간 IBM 실무 경험과 조직 문화를 체험하는 인턴십을 제공한다. 이를 성공적으로 수료한 사람 가운데 신입 사원을 최종 선발한다.

한국IBM은 디지털 경험에 익숙한 구직자가 궁금한 사항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결하도록 챗봇 '와블리'를 24시간 채용 전형 관련 상담에 활용한다. 본사에서 진행하는 채용설명회 외에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라이브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전국 어디서나 구직자가 인터넷으로 채용 관련 궁금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 받는다.

서울 여의도 한국IBM 본사에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 'IBM 커리어 투어'는 10월 6일(토), 13일(토)에 진행된다. 소셜 미디어 채용설명회는 10월 4일 IBM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진행한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 소개와 해당 영역에서 일하는 선배와 질의응답 시간 등을 제공한다.

지원서 접수는 9월 21일부터 10월 16일 오후 2시까지 한국IBM 와일드 블루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방문이나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지원자는 10월 말 직무 적성과 서류 전형, 11월 말 면접 전형을 거친다. 인턴십은 12월 초에 시작된다. 채용관련 상세 정보는 한국IBM 채용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