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로버 '버디 VR', 링크온어워드 대상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레드로버는 KT가 진행한 실감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어워드에서 버디 VR이 영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버디 VR은 애니메이션 넛잡 시리즈의 지적재산(IP)과 인터랙티브 VR 기술을 접목한 VR 인터렉티브 애니메이션이다.
<레드로버는 KT가 진행한 실감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어워드에서 버디 VR이 영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버디 VR은 애니메이션 넛잡 시리즈의 지적재산(IP)과 인터랙티브 VR 기술을 접목한 VR 인터렉티브 애니메이션이다.>

레드로버 '버디 VR'이 실감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어워드'에서 영화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링크온어워드는 KT가 바른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함께 진행한 실감미디어(VR·AR) 콘텐츠 공모전이다.

버디 VR은 애니메이션 '넛잡' 시리즈의 지적재산(IP)와 인터랙티브 VR 기술을 접목한 VR 인터렉티브 애니메이션이다. 레드로버가 한국콘텐츠진흥원 VR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제작했다.

관객은 애니메이션 '넛잡' 배경인 리버티랜드 매점에서 우연히 외톨이 쥐 '버디'를 만나 상호 의사소통하고 함께 난관을 헤쳐나가며 친구가 될 수 있다.

링크온어워드 공모전 본선 진출작은 총 1억원의 상금과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KT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상용화 지원 혜택을 받는다.

레드로버 관계자는 “링크온어워드를 통해 버디 VR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의 배급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