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 출간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도서 출판사 다산북스를 통해 미국 MIT 미첼 레스닉 교수 저서 '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을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미첼 레스닉 교수 저서 출간은 올해 1월 희망스튜디오가 MIT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창의학습 환경 확대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한데 따른 것이다.

평생유치원은 미국에서 최고의 연구 결과가 담긴 도서를 선정하는 '프로즈상(PROSE Award)' 2018년 교육 분야 수상작이다.

한국어판 번역은 IT 산업 전문가로 포스코 그룹의 4차산업혁명 분야를 담당하고 있는 포스코ICT 최두환 대표가 맡았다.

최 대표와 희망스튜디오는 번역료와 출판 수익금 전액을 국내 소외 아동과 청소년들의 창의성 발현을 위한 환경 조성에 사용할 계획이다.

평생유치원은 창의 코딩 프로그램 스크래치(Scratch) 창시자 미첼 레스닉 교수가 30년간 연구 끝에 찾아낸 창의적 학습의 핵심 요소인 '4P', 프로젝트(Project), 열정(Passion), 동료(Peers), 놀이(Play)를 그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상무는 “올해 초 MIT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창의 창작 프로그램을 공동 진행해 왔다”면서 “미첼 레스닉 교수 저서의 한국어판 출간을 비롯해, MIT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창의 환경 확대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미첼 레스닉의 평생유치원' 출간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