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야놀자와 블록체인 결제 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E

테라(대표 신현성)가 야놀자(대표 이수진)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테라, 야놀자와 블록체인 결제 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번 협약으로 테라는 야놀자에 자사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 테라엑스를 연동한다. 야놀자는 테라엑스 도입으로 결제 대행 수수료를 기존 2~3%에서 0.5%까지 낮추고, 야놀자 고객에도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 흐름에 선제 대응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현성 테라 공동 창립자 겸 대표는 “테라는 올해 연동될 이커머스 대표 기업 티몬 외 야놀자, 배달의민족 등 각 업계 대표 플랫폼들과 협력, 테라엑스 사용자를 늘려가겠다”며 “블록체인 기반 테라 혁신 기술과 안정성에 야놀자의 폭 넓은 사용자층이 결합돼 더 많은 사용자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테라는 야놀자를 비롯한 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들로 구성된 테라 얼라이언스를 통해 '테라엑스' 상용화를 추진 중이다. 야놀자, 티몬, 배달의민족, 글로벌 쇼핑 플랫폼 큐텐, 동남아 최고 중고거래 사이트 캐러셀, 베트남 이커머스 플랫폼 티키 등 아시아 15개 기업이 테라 얼라이언스에 참여하고 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