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묻지마폭행, 경찰 수사 더딘 이유는?

사진=피해자 페이스북 캡쳐
사진=피해자 페이스북 캡쳐

서울 이태원에서 묻지마 폭행이 발생했다.

 

지난 9일 피해자 A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서울 이태원에서 묻지마 폭행을 당해 생명을 잃을 뻔했다면서 경찰의 적극 수사를 촉구했다.

 

이와 함께 코뼈와 광대뼈, 안구뼈 등 손상된 얼굴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

 

이태원 묻지마 폭행 사건은 지난 1일 발생했다. 당시 A 씨는 일행과 술을 마시던 중 홀로 편의점에 나섰고 가해자와 눈이 마주친 후 폭행당했다.

 

눈이 마주쳤다는 이유만으로 무차별 폭행을 가했다고 호소한 A씨는 주위 목격자들 어느 누구도 도움을 주지 않았다며 서운함을 토로했다.

 

한 시간 가량 폭행을 당해야 했던 A 씨는 외국인들에 의해 폭행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A 씨는 "병원에서 응급처치 받고 경위서를 경찰에 제출했지만 경찰은 아직도 미결로 계속 '알아보고 있다' '노력하고 있다' 'CCTV확보했다'는 말만 한다"고 답답한 심경을 토로했다.

 

A 씨는 경찰 측에 "가해자 사진이나 영상이라도 달라"고 해봤지만 불가하다는 답변을 들어야 했다"고 했다.

 

이에 대해 경찰 측은 "CCTV 영상이 구청 등 정보공개청구가 가능한 기기로 잡힌 게 아니라 모두 개인 사업자용 CCTV로 잡혔다"면서 사업자 입장에서 문제제기를 할 수 있는 상황이라 전했다.

 

특히 목격자들이 모두 찍혀 있는데다 해당 목격자들이 도움은 주지 않은 채 구경만 하고 있어 공개할 수 없었다고도 토로했다.

 

경찰 측은 영상이 공개됐을 시 되레 피해자에게 문제제기가 있거나 파장이 있을 수 있어 조심하고 있다면서 최대한 빨리 검거할 계획이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